주변관광지 헤이리 (차량으로 3분)
2014-09-25 14:59:32
알베로산토 <> 조회수 1957
59.7.240.154

헤이리는 다양한 장르가 한 공간에서 소통하는 문화예술마을입니다. 파주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전래 농요‘헤이리 소리’에서 마을이름을 따왔습니다.
1998년 발족된 헤이리는 15만평에 미술인, 음악가, 작가, 건축가 등 380여 명의 예술인들이 회원으로 참여해 집과 작업실,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 등 문화예술공간을 조성한 곳입니다. 산과 산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마을 한 가운데 자연지형의 갈대 늪지와 다섯 개의 작은 다리가 있습니다. 숲과, 냇가, 건축과 예술이 어우러져 있어 걸으면서 관람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건축물은 수십여 명의 국내외 유명 건축가가 만들었으며 산과 구릉·늪·개천 등 주어진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려 설계되었습니다. 각종 미술작품들이 자연의 생생한 숨결과 어울려 그대로 또 하나의 거대한 예술품이 되는 헤이리 문화예술마을은 새로운 분위기의 가족 나들이 코스로 손색이 없습니다.
건축가들은 페인트를 쓰지 않고 지상 3층 높이 이상은 짓지 않는다는 기본원칙에 따라 자연과 어울리는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안과 밖이 구분되지 않는 건물, 지형을 그대로 살려 비스듬히 세워진 건물, 사각형의 건물이 아닌 비정형의 건물 등 각양각색의 건축물들이 개성을 뽐내며 서있습니다.